새싹효소
스프라우트 생식

생식이 건강에 좋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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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의 식생활은 화식으로 인하여 영양소 소실의 문제뿐 아니라 가공식 내지는 인스턴트 식품으로서 화학 첨가물이 과다합니다. 식품보존제, 발색제등 식품 개별로는 적은 양이지만 식품마다 거의 다 들어있어 우리 몸에 누적되는 양은 상당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첨가물이 암등 현대인의 여러 가지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주장하는 학자들도 있습니다.
"좋은 생식은 이러한 화학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깨끗한 식사입니다."



현대인의 위장은 과음, 과식, 폭식 등의 환경으로 지쳐있습니다. 휴식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굶는 것은 더 안 좋습니다. 급격한 환경의 변화는 위장에 더욱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입니다.



현대인은 이전 세대보다 육식의 섭취량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육식을 여건상 많이 드시거나 좋아하시는 분은 하루 한끼 정도는 파괴되지 않은 자연에 가까운 영양을 섭취하시는 것이 건강을 위한 식생활의 균형으로서 좋습니다.



우리 몸에 결핍되기 쉬운 신진대사를 돕는
비타민, 미네랄 ,효소 등 촉매 영양소를 공급하므로 영양소의 균형을 이룹니다.



야채도 그 식물의 전체를 먹어야 완벽한 영양성분과 그 식물이 지닌 생명력을 얻는다고 니시 선생은 강조합니다. 그러나 채식을 하게 되면 자신의 기호에 따라 부분적으로 먹게 됩니다. 생식은 채식과 달리 전체식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사람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는 약 50종이 있으며 이것들을 크게 나누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그리고 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들 중 에너지를 생성하는 영양소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입니다.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은 식품에 소량 함유되어 있어 미량영양소라고도 하며 스스로 에너지를 내지는 않지만 신진 대사 조절을 통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이 신체 내에서 연소되어 에너지화 되는 것을 돕는 촉매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그런데 탄수화물이나 지방, 단백질과는 다르게 식품 안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은 열이나 가공에 의해 변형되거나 파괴되어 소실됩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음식을 가공하거나 익혀먹는 현대인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은 과잉 되기 싶고 촉매역할을 하는 비타민 등 미량 영양소는 부족하게 되는 영양 불균형의 상태가 되어 우리 몸 안에서 태워져야 할 탄수화물, 지방 등이 불완전 연소되어 몸에 찌꺼기인 노폐물을 남기거나 복부 지방으로 등으로 축적되게 됩니다.

스프라우트생식은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원료를 동결건조하여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식품의 자연의 맛과 향,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고 거의 자연 그대로입니다.

따라서 우리 몸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무기질 등을 파괴됨이 없이 공급하므로 과잉 공급되어 노폐물로 남기 쉬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 균형을 이루어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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